창업몰 경제연구소, “외식업체, 예년보다 빠른 여름메뉴 잇따라 출시”

- 반값 프로모션 행사하며 여름철 수요 맞서

- 꾸준한 매출 기록하는 식음료 시장, 추천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

뉴스 제공
MK BUSINESS
2012-04-23 13:33
서울--(뉴스와이어)--이상기온현상으로 인해 빙과류 등의 여름 메뉴가 이전 5~6월 등장하던 것 보다 한 달 이상 빨라지며, 한 해 매출량과 수익 향상이 예상된다.

이에 커피전문점 및 음료 외식업체들은 여름 대표 메뉴인 빙수와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종류의 빙과류를 출시하고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여름철 수요에 맞서 이른 대비를 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프라푸치노를 반값에 판매하는 해피아워(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행사를 오는 26일까지 열흘 간 펼치고 있으며, 앤제리너스커피는 매일 3시부터 6시까지 인기메뉴 ‘엔제린스노우 베스트 3종’을 30일까지 반값에 판매한다.

아이스크림 전문점 나뚜루는 팥빙수 3종과 쉐이크 4종, 스무디 4종 등 총 11종을 출시했고, 콜드스톤도 베리빙수, 콜드빙수, 아포가토빙수, 녹차빙수와 망고스무디, 스트로베리스무디, 홍시스무디 등을 내놨다.

CJ 뚜레쥬르는 팥빙수, 인절미빙수, 녹차빙수, 망고빙수, 블루베리빙수 등 총 5종의 빙수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투썸 역시 티라미수빙수, 로얄밀크티빙수, 유자빙수, 믹스베리빙수를 내놨다.

CJ 푸드빌의 투썸과 뚜레쥬르의 경우 작년 11~12월에도 이상고온현상이 지속하면서 겨울철 아이스 음료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매출은 81% 증가했다.

업체 관계자는 “과거 빙과음료 시장에는 여름과 겨울 매출 차이가 많이 났었지만, 현재는 계절에 상관없이 차가운 음료를 찾는 고객이 많고, 커피나 따뜻한 음료로 대체할 수 있어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프랜차이즈의 경우 기업 차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을 유지해나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창업몰 경제연구소 CERI(www.changupmall.com) 이의영 팀장은 최근 스타벅스가 생과일과 야채 주스 시장에 진출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해, “계절을 타지 않는 빙과음료에 과일과 야채를 넣은 웰빙 메뉴의 출시와 판매전략을 기획한다면 식음료 창업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며, 향후 투자 전망도 밝다”고 말했다. 문의 : 02-517- 7755

MK BUSINESS 개요
MK BUSINESS는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창업전문가 그룹입니다.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