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인문고전 읽기’ 업무협약 체결

대전--(뉴스와이어)--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사)희망의책대전본부, 대전한밭도서관이 인문고전 읽기 성공적 추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19일 오전 평생교육진흥원 회의실에서 김춘겸 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과 조성남 (사)희망의책대전본부이사장, 오재섭 한밭도서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고전읽기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사)희망의책 대전본부, 한밭도서관은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 및 인문고전 독서동아리 공모, 인문고전 도서선정, 독후감 공모사업 등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공동으로 적극 추진키로 했다.

김춘겸 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대전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인문고전 읽기운동은 단순한 독서운동이 아니라 시민과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지역공동체 운동이다”며“많은 시민들이 과학과 문화, 환경이 접목된 인문고전 읽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정책기획부
담당자 윤여일
042-242-56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