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과학영재교육원, 천체 물리학의 세계적 석학 미사오 사사키 교수 초청강연 개최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유수창)은 21일(토) 군산대학교 황룡문화관 1층 황룡문화홀에서 과학영재교육원생 및 삼성꿈장학재단 클아이들을 대상으로 일본 교토대학교 유카와 이론 물리연구소 Misao Sasaki 교수를 초청하여 ‘최고과학자와의 만남’을 가졌다.

Misao Sasaki 교수는 1997년 일본천문학회에서 수여하는 Chushiro Hayashi(쥬시로 하야시상)을 수여하였고 2007년에는 알렉산더 폰훔볼트 재단(Alexander von Humboldt Foundation)의 Humboldt Research Award(흄볼트 연구상), 2010년 다이와 영일 재단(Daiwa Anglo-Japanese Foundatio)의 다이와 아드리안 상(Daiwa Adrian Prize)을 수여했으며, 2011년에는 모스크바 톰스크 국립 교육대학 명예교수로 추대된 우주론 분야 세계적인 석학이다.

이날 강연에서 Misao Sasaki 교수는 ‘빅뱅, 급팽창 그리고 양자 우주론’이란 주제를 가지고 아인슈타인의 일반상대성 이론과 관련하여 우주 생성 초기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그것이 오늘날 우리가 보는 우주로 어떻게 진행되었는지에 대한 현대 과학자들의 견해와 우주에 관한 흥미로운 미스터리에 대해 설명하였다.

군산대학교 영재교육원은 2010년부터 최고과학자와의 만남을 정기적으로 가지며 대한민국 국가과학자인 김대식 교수, 최고과학자 박충모 교수, 강현배 박사, 이태욱 교수, 박경희 교수 등 우수한 연구 성과로 대한민국 최고과학자로 선정된 과학자들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왔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