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B 학교장터-에듀파인시스템 연계서비스 23일 시범오픈

- 부산, 전남, 경북 전 학교 및 서울 일부학교 우선 시행

뉴스 제공
더케이교직원나라
2012-04-23 16:04
서울--(뉴스와이어)--교육기관 전용 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 www.s2b.kr) 관계자는 오는 5월 10일 교육기관의 원활한 계약사무처리 진행을 돕고자 에듀파인 학교회계관리시스템과 S2B 시스템의 연계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면 시행에 앞서 4월 23일부터는 부산, 전남, 경북 전체 학교와 서울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기간을 갖으며 대상 지역은 에듀파인 대표강사들에게 관련 교육을 마친 상태이다.

S2B(학교장터) 관계자는 “교직원의 구매행정 업무를 지원하고 공정한 계약진행을 위해 에듀파인 학교회계관리시스템과 S2B의 시스템을 연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계로 학교 구매행정업무 중 사업담당선생님은 물품정보를 한 화면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어 정보조사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계약담당자는 S2B 물품정보 및 계약정보 등 관련 처리 정보를 실시간 연계하여 학교 구매계약 업무처리가 간소화 된다.

사용자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일선학교의 사업담당교직원은 에듀파인 지출 품의서 작성 시 ‘S2B품목’ 검색 기능을 통해 선택 품목을 품목내역으로 저장하여 결제요청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행정실 계약담당자는 에듀파인에서 품의 접수된 목록 중 S2B로 계약요청(‘S2B계약요청’ 버튼 활용)후 S2B에서 공고 등록 시 에듀파인에서 연계된 ‘계약 요청’ 정보 그대로 계약 진행 할 수 있다. 또 S2B에서 진행된 모든 계약정보는 에듀파인으로 전송되어 계약서작성, 원인행위서 작성 등 필요시 바로 적용 할 수 있으며, S2B에서 계약이 변경된 내역도 에듀파인으로 해당 데이터가 전송되어 쉽게 변경계약처리를 할 수 있다.

S2B(학교장터)는 에듀파인과 S2B의 연계된 시스템 이용과 관련된 사용자 교육을 위해 5월중에 전 시도교육청과 일정협의를 완료할 계획이며 여름방학 전까지 순차적으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계 시행을 통해 일선 교직원의 에듀파인시스템 활용에 대한 업무편의성 및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에듀파인학교회계관리시스템이란? 교육기관의 구매 행정·지출에서 결산까지 One-Stop 처리와 자동분개를 통한 재무보고서 작성, 맞춤형 재정분석이 가능한 통합시스템
※ S2B(학교장터)시스템이란? 2011년 6월 행정안전부장관으로부터 정보처리장치로 지정·고시받은 국내 유일의 교육기관 전용 지정정보처리장치

더케이교직원나라 개요
The-K교직원나라는 교직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한 교직원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 문화, 교육,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교육부가 후원하는 교직원 복지카드 및 법인용 학교카드 발급 등을 통해 교직원들의 생활에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기관 전용 지정정보처리장치 전자계약시스템(S2B) 운영을 통해 회원복지 서비스 범위를 생활복지에서 직무복지까지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hekmall.co.kr/

연락처

더케이교원나라
전략기획실
허정희 과장
02-787-2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