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 사회봉사단 하비, 재능으로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

- 4.21(토) 과천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행복한 시간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서울센터’)에서는 지난 4월 21일 사회복무요원,직원, 관련 전공대학생 등 총 11명이 함께 과천시에 거주 중인 장애 어르신들과 함께 행복한 나들이 동행 및 재능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사회복무요원을 주축으로 구성된 ‘사회봉사단 하비’는 20명의 몸이 불편한 60대 이상의 어르신과 함께 충북 청원군에 소재한 청남대를 방문하여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맞았다.

또한 오후에는 사회복무요원들이 준비한 마술/음악공연으로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문화공연을 직접 선보임으로서 재능나눔 실천에 앞장서는데 노력하였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황갑주 요원(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 시간을 통해 장애인 그리고 어르신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나의 재능으로 누군가에게 큰 희망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에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도하는 마술사가 되고싶다는 뜻을 보였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김민우
02-870-7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