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TP 모바일융합센터, 지역기업 30개사 정보 수록된 하이브리드 앱 출시
모바일 하이브리드 앱(Hybrid App)이란, 스마트기기로 해당 URL을 입력해 접속하는 ‘모바일 웹’과 기존의 ‘앱’이 결합된 형태로, 모바일 홈페이지(웹)와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이 동시에 동작하는 서비스이다.
대구TP 모바일융합센터가 출시한 하이브리드 앱은 지역 모바일·IT 관련 기업 30개사의 기업소개 및 제품현황, 기술 정보를 다양하게 수록하여 기업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기존 앱 방식과 달리 하이브리드 앱에 정보가 등록된 기업들은 신제품 출시 등으로 인한 업데이트를 원할 경우 PC에서 해당 정보 및 환경을 수정할 수 있게 되어 스마트 기기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활용 가능성이 높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대구TP 관계자는 전했다.
대구TP 김우택 모바일융합센터장은 “금번 제작된 하이브리드 앱은 국내·외 주요 전시회 정보, 무역사절단 관심 분야 등 바이어와의 교류를 위한 유용한 마케팅 수단이 될 것”이라며 “지역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을 통한 수출 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애플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모바일융합센터’로 검색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웹브라우저에서도 http://dirapp.mobile2.kr으로 접속하면 이용 가능하다.
대구TP 모바일융합센터는 금번 출시한 하이브리드 앱에 수록된 대상 기업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웹 브로슈어(http://directorybook.mobile2.kr) 및 책자형 디렉토리북도 함께 제작하여 지역기업 마케팅 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재)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
양원영 연구원
053-602-1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