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오는 4월 25일 오후 3시 7층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국민체험 확대를 통한 재난대응 향상을 위하여 자연재난 풍수해분야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05년부터 시작된 이번 훈련은 올해로 8회째로 지금까지의 현장훈련과는 달리 재난 가상상황을 설정하여 부서별·기관별로 역할과 임무에 대해 발표하고 토의하는 훈련으로 진행된다.

이번 훈련에는 도 재난관련부서와 전북지방경찰청, 보병제35사단, 한국철도공사전북본부, 한국농어촌공사 전북본부, 한국수자원공사전북본부, KT전북본부, 한국전력공사전북본부, 대한적십자전북지사, 재난안전네트워크단체대표 등 9개 유관기관·민간단체가 참여한다.

전라북도는 과거재난사례와 기상분석 등을 통하여 발생가능성이 높은 대규모 풍수해 유형을 선정하고, 지난해 8월 발생한 무이타 태풍시 정읍지역이 420㎜이상의 집중호우로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되었던 사례를 참고하여 훈련을 내실있게 실시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훈련을 통해 어떠한 재난이 발생되더라고 도민들의 인명과 재산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하였으며, 재난관련 부서 공무원의 업무 역량도 상당히 향상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설교통국장은 기상이변으로 인한 각종 자연재해 및 인적재난 등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훈련을 통해 우리 도의 재난대응 능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치수방재과
063-280-34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