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장관, 여성·청소년·가족 정책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현장과 소통하는 정책추진을 위하여 4월 25일 대전지역을 시작으로 9개 시·도에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여성·청소년·가족 관련 시설도 방문한다.

김금래 여성가족부 장관은 각 광역자치단체장을 만나 여성가족부의 주요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지역 단체(시설) 대표들과 여성·청소년·가족정책을 논의하며 지역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김장관은 4월 25일(수) 오전 11시 인터시티호텔(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전지역 정책간담회에서 미래사회의 주역으로서 여성·청소년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가족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2012년 실천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을 나눈다.

특히, 여성일자리 창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가족친화 환경 조성 등 현안과제에 대해 안내하고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이외에 올해 새로운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여성정책기본계획, 청소년정책기본계획, 다문화가족정책기본계획에 대해서도 추진 상황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에는 여성가족부의 정책이 대전지역에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대전 여성·학교폭력 피해자One-Stop지원센터와 대전광역시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포함)를 방문하여 종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들을 격려한다.

여성가족부는 현재 다른 지방광역자치단체와 정책간담회 세부일정을 협의 중에 있으며 지방자치단체 사정을 고려하여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기획재정담당관실
서기관 조용수
2075-45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