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 위해 고품질 LTE망 구축 및 이벤트 실시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12-04-24 09:30
서울--(뉴스와이어)--LG유플러스가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적의 LTE망을 구축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한다.

지난 3월 말 세계 최초로 진정한 LTE 전국망을 구축한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여수 엑스포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초고속·고품질의 LTE 연계 이벤트를 개최하고 여수 엑스포를 동영상으로도 즐길 수 있는 U+ LTE만의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5월 12일 열리는 여수 엑스포 일정에 맞춰 박람회 전시장 주변 및 외곽은 몰론 전시장 내부까지 LTE 소형 기지국(RRH) 및 인빌딩시스템(IBS) 등을 설치 완료하고, LG전시관 내에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공간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29일 서울 및 수도권, 광역시와 중소도시 등 84개 도시를 비롯, 전국 고속도로 및 지방국도, 889개 군읍면 지역 등 대한민국 전역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세계최초 LTE 전국망을 구축한 반면, 경쟁사는 84개시에 국한된 지역망을 갖추고 있어, LG유플러스 LTE의 우수성을 국내외적으로 알리는 장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엑스포 행사 기간 동안 LG전시관에서 LTE 스마트폰으로 사랑을 전하는 프로포즈 행사를 실시한다. LTE 스마트폰으로 QR코드보다 진화된 water wall 이미지 스킨 앱을 다운받아 water wall에 비추면 LTE 스마트폰이나 water wall에 자신이 사전에 준비한 사랑의 메시지가 바로 뜬다.

엑스포 기간 동안 이러한 이미지 스킨 앱을 이용한 이벤트를 통해 ‘LG는 사랑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인식시키고 LTE 서비스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이로 인해 LG전시관이 사랑을 속삭일 수 있는 여수 엑스포의 프로포즈 장소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LTE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한 박람회장 동영상을 ‘U+ Box Shoot&’에 저장하고 재생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만의 고화질 TV서비스인 ‘U+ HDTV’를 통해 엑스포를 소개하는 방송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개인방송’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엑스포에서는 쇼핑도 LTE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하다. 엑스포 행사장 내 매장에서 줄서지 않고도 테이블에서 계산할 수 있는 스마트 결제가 될 수 있도록 하고, NFC(근거리통신)을 이용해 여수의 특산물을 살 수 있는 전자지갑(모바일 월렛)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여수 엑스포 전시장 및 신규 도로 등 주변에 기지국(eNB) 3개와 소형 기지국(RRH) 및 광중계기 41개를 비롯한 LTE 장비를 구축, 여수 엑스포 어디서든 LTE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관람 중에도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30여 개의 LTE 인빌딩 중계기를 전시관 내에 구축하기도 했다.

특히 관람객이 예상보다 많을 것에 대비해 이동기지국을 배치하고 현재의 가입자 용량도 언제든 2배 이상 늘릴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여수 엑스포 전시장 내부는 물론 주변 및 신규 도로, 환승주차장까지도 완벽하게 LTE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들은 LTE 스마트폰으로 초고속·고품질의 LTE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아무리 고객이 몰리더라도 최소 10Mbps 이상의 데이터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여수 엑스포의 LTE망은 관람객이 예상보다 많아도 고품질의 LTE 서비스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용량 증설이 용이하도록 구축했다”며,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이동기지국도 배치하는 등 만반의 준비가 완료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 U+
홍보팀
070-4080-338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