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모바일 문서편집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 앱 출시

- 모바일 에디터 한글 iOS 에디션, 문서 편집 기능으로 스마트워크 환경 지원

- 아이패드용 문서편집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출시 계획도 밝혀

- 출시기념 두 달간 앱 50% 할인판매, 문서꾸미기 백일장 프로모션 등 실시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2-04-24 09:32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대표 이홍구/이하 한컴)는 모바일에서 한글(HWP)문서를 보며 편집까지 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제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한글(HWP)문서를 포함한 다양한 오피스 문서들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읽고 편집해 효율적인 문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한컴은 문서 편집 기능과 더불어 웹 오피스와 모바일 기기를 연동한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스마트워크용 필수 앱으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컴은 기존 ‘한컴오피스 뷰어’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윈도모바일과 같은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오피스 문서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모바일 문서편집 기술을 개발해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 아이패드용 버전을 이번에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용 에디션을 시작으로 아이폰용 앱이 곧 출시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하반기 중 발표될 예정이다.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은 최신 오피스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0 SE’를 기반으로 한글(HWP) 문서의 여러 서식과 다양한 편집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pdf, txt 등으로 문서를 저장할 수 있으며, MP3 관리 및 재생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한컴의 웹 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 온라인’과 연동되어 웹에 저장된 문서를 아이패드에서 바로 확인하고, 모바일에서 편집한 문서를 웹 오피스에 저장하는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파일 공유가 가능해짐으로써 최적의 모바일 문서 편집 솔루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큰 강점으로 꼽힌다.

‘한컴오피스 한글 iOS 에디션’은 앱스토어에서 19.99달러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어와 영어 버전을 지원하고 있다. 한컴은 앱 출시를 기념해 6월 23일까지 약 두 달간 50% 할인율이 반영된 9.99달러 할인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에 5월 18일까지 3주간에 걸쳐 다운로드 받은 앱으로 문서 꾸미기 백일장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출시 프로모션을 통해 앱 보급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한컴 이홍구 대표는 “한컴은 모바일 및 클라우드 오피스를 통해 진화해 가는 스마트워크 시대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적극 개발해 나가고 있다”고 말하며, “다양한 모바일 기기 및 OS환경 속에서 사용자들이 제약없이 원하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홍보팀
주경자 과장
031-627-70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