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절연 제품 선택과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는 온라인 전력 소모 계산기 발표

- 사용하기 쉬운 웹 기반의 유틸리티로 작업은 보다 정교하게, 시스템 전력 예산 평가는 수 분내로 지원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2-04-24 09:5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 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Silicon Laboratories Inc., NASDAQ: SLAB, 지사장 이종찬)는 오늘, 디지털 절연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시스템 전력 예산 측정을 지원하는 웹 기반 아이솔레이터 전력 소모 계산기(Isolator Power Consumption Calculator)를 발표했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이번 온라인 유틸리티는 개발자들로 하여금 절연 설정에 대한 기본적 정보를 정의하고 수 분내에 전력 소모량을 계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전력 소모 계산기는 특히 산업용 프로세스 모듈이나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와 같은 적은 면적에서 전력에 민감하면서도 온도 제약적인 설계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또는 이와 유사한 설계에서 개발자들은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를 포함한 시스템 내 모든 부품의 전력 소모량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야만 한다.

이 계산기는 직관적이어서 사용하기가 쉽다. 사용자는 세부 전력 및 전류 데이터를 얻기 위해 간단히, 총 채널 수, VDD 제공 전압, 개별 채널 파라미터와 같은 설계에 맞는 설정을 선택하고 ‘결과 보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개발자들은 이런 툴에 액세스 하지 않고 데이터 시트를 가지고 전력 스펙을 추론해내거나 보다 심도 있는 계산을 이끌어내어 일부 절연 파라미터들을 짐작할 수도 있다. 본 계산기 툴은 추측 작업 과정이 없다. 데이터 시트를 공부하는데 수 시간을 쓰는 대신, 파라미터를 보고 시스템 전력 예산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하기 위해 시스템 특징에 기반하여 결정을 내림으로써, 본 유틸리티는 이 전체 과정을 수 분내로 단축시킨다.

실리콘랩스의 디지털 절연 제품 부문의 제품 라인 책임자인 로스 사볼시크(Ross Sabolcik)는 “시스템 개발자들은 매우 바쁘다. 이들의 설계 과정을 보다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절연 전력 소모 계산기를 개발했다”며 “웹 기반의 유틸리티가 개발자들의 업무를 매우 수월하게 해줌으로써 보다 능률적인 시스템 개발과 빠른 타임투 마켓을 실현시켜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 아이솔레이터 전력 소모 계산기는 www.silabs.com/isolator-power-calculator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온라인상에서 사용하거나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 다운받을 수도 있다. 이 계산기는 실리콘랩스가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개발한 여러 웹 기반 유틸리티 가운데 하나이다. http://www.silabs.com/support/training/pages/default.aspx

실리콘랩스의 디지털 아이솔레이터에 대하여

실리콘랩스의 Si84xx 와 Si86xx 디지털 아이솔레이터 제품군은 옵토커플러(optocoupler) 솔루션의 3분의 1 크기로 BoM 비용을 50%까지 낮춰주며, 고도로 통합된 1-6 채널의 아이솔레이터를 전달하기 위해 표준 CMOS로 가공된 우수한 RF 절연 아키텍처를 사용하였다. 이들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들은 옵토커플러의 단점인 마모 매커니즘, 노후 현상이나 온도 의존 없이 옵토커플러 보다 작고 빠르며 안정적인 절연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들은 디지털 정보를 절연 장벽 전반에 전달하기 위해 RF 커플러를 채용하여 저전력 수준에서 매우 빠른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이들 아이솔레이터들은 다른 디지털 절연 솔루션 가운데 동급 최고의 전자파방해(EMI)에 대한 면역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디지털 아이솔레이터들은 산업자동화나 드라이브, 모터 컨트롤 및 의료 시스템 등 뛰어난 동작과 높은 수준의 절연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옵토커플러를 대체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이들 아이솔레이터들은 또한 태양열 패널 마이크로 컨버터, 데이터 통신 시스템, 하이브리드 전기차(HEV)는 물론 절연 AC-DC및 DC-DC 전원공급장치와 같은 220VAC의 주 전원공급장치 시스템에도 이상적인 절연 솔루션이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