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2년 의료급여 기관 관계자 간담회’ 개최
- 장기입원자의 효율적인 사례관리 도모 등
이 날 간담회에는 이진벽 복지여성국장을 비롯,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급여 담당 및 의료급여관리사 및 관내 의료급여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울산시에 따르면 올해 울산지역 의료 급여 수급권자는 1만8,290명, 의료 급여비 예산 750억 원으로 전년도의 경우 의료급여 수급권자 1인당 진료비가 3,863천 원으로 전국대비 울산시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예산절감을 위해 장기입원자를 중심으로 의료급여 사례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장기입원자의 효율적 사례관리를 위해 울산시는 이 날 간담회에서 장기입원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기관 관계자, 구·군 의료급여 업무관련 담당자 등과 함께 의료급여 청구 및 현지조사 관련 안내, 장기입원 사례관리 사업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의료급여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의료급여 재정안정화 도모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의료급여관리사 및 의료기관 관계자 상호 이해의 장 마련으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장기입원을 방지하여 의료급여재정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2011년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통해 9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으며 2012년에도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약물 오·남용을 방지하고 의료 급여 재정 건전화에 기여하기 위해 의료급여 사례관리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10억 여 원을 절감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복지정책과
주무관 최경순
052-229-3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