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3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연천--(뉴스와이어)--연천소방서(서장 서은석)는 24일 소방서 3층 대강당에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규선 연천군수, 김광철 도의원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이·취임 행사를 축하했다.

신임 연합회장으로 취임한 이영복 회장은 1994년도에 의용소방대에 입문하여 현재 왕징면 의용소방대장으로 연천군 및 왕징면의 발전과 지역의 안전파수꾼으로 각종 재난현장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열정과 성의를 다해 의용소방대 활동을 해왔다.

한편, 이임한 장일섭 연합회장에게는 재직하는 동안 의용소방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했다.

연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13개대 36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연천군 지역 집중호우 당시 백의교옆 저지대가 위험에 처한 사실을 알고 의용소방대원들은 100여가구의 마을주민들을 고지대로 대피시키고 덤프트럭과 포클레인 등 중장비를 이용해 하천둑을 쌓아 하천범람의 위기를 막아 내는 등 연천군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영복 연합회장은 “장일섭 연합회장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연천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연천소방서 개요
연천 지역은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하여 국가안보의 중심이며 한탄강과 임진강등 수려한 자연환경과 선사유적이 살아 숨쉬는 유서깊은 지역이다. 연천군민이 편안하게 일상에 종사하고 재난 없는 안전한 연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연천소방서
예방팀
고용환
031-830-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