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시재생 아카데미’ 시민관심 속 큰 호응
대구시는 시민과의 소통과 동고동락 차원에서 3월 22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열린 도시재생아카데미 교육자 신청을 받았다. 애초 대구시는 100여 명을 예상했지만, 적극적인 홍보로 신청자가 몰려 현재 220여 명이 교육신청 접수가 완료된 상태다.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이미 작년 9월부터 11월까지 3달간 1개월 과정으로 총 3회 이미 개최된 바 있으며, 특히 수강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90% 이상이 매우 만족하며 향후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응답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4월 25일부터 4주(1회당 3시간씩 총 12시간)에 걸쳐 시행하고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시간은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매주 수요일 야간(저녁7시~10시)에 개설 운영해 교육을 이수한 수강자에게는 수료증을 준다. 교육장소는 대구경북디자인센터(귀빈컨벤션 웨딩 맞은편) 5층 컨벤션홀이다.
대구시 박영홍 도시재생과장은 “작년에는 수강자의 90% 이상이 만족했고 교육을 통해서 도시개발 사업의 올바른 지식의 습득과 이해로 시민과의 소통강화, 민원해소 및 불필요한 소송과 분쟁으로 인한 주민갈등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구시 도시정책의 새로운 패러다임 향상에 큰 기여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재생과
주택정비담당 김보규
053-803-4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