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표 공모
대구시는 재단설립을 위해 지난 3월 22일 발기인 총회를 개최하고, 이어 4월 3일에서 4월 6일(4일간) 원서접수를 거쳐 재단을 이끌어갈 대표와 직원 채용을 심의했으나 재단 대표 임용후보자에는 적임자가 없어 재공고를 추진하게 됐다.
대구시는 이번 재공모 기간을 통해 새롭게 출범하는 대구여성가족재단을 이끌어갈 유능하고 참신한 인물의 적극적인 참여와 공모 신청을 바라고 있다.
한편, 대구시는 올해 2월 29일 지역 여성계의 숙원사업인 대구여성가족재단 설립 및 운영 지원조례가 제정·공포됨에 따라 여성가족 정책을 총괄하고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될 대구여성가족재단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대구시는 재단 대표가 선임이 되면 법인설립허가 및 등기 완료 등 재단설립 준비 기간을 마친 후, 5월 중으로 재단 업무가 개시하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발기인 총회 시 김범일 시장은 “대구여성가족재단이 여성의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참여와 양성평등 사회를 열어가기 위해 여성과 가족정책의 연구·개발 및 지원하는 지역의 연구중심 재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최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여성정책담당 이제문
053-803-4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