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개최

2012-04-25 08:45
대구--(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청년창업 및 기업가정신을 확산하여 대대적인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4월 26일(목)에 13:30시부터 16시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운제실에서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는 1부와 2부로 진행하는데, 먼저 1부에서는 5명의 예비기술창업자 및 창업동아리 대표들이 현재 계획 중이거나 진행 중인 사업아이템 및 미래의 투자가치가 있을 사업 아이템(창업 아이디어)에 대해 발표를 한 후에 평가단으로 구성 된 3명의 창업전문가들이 창업아이템(제품)과 사업화 성공 가능성(검증) 등에 대해 멘토링을 하게 된다.

특히 1부에서는 한글(글자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상품을 개발 중인 (주)크레이티브클래스의 정진우 대표,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는 (주)토스트의 문현성 대표, (주)코글플래닛의 최보묵 대표가 현재 진행 중인 사업아이템을 발표한다.

또한 젊은 층의 감성을 이끌어줄 다양한 디자인과 형태의 넥웨어를 제작 중인 창업동아리 넥커(대표 정민주), 분실방지 앱 솔루션을 개발 중인 창업동아리 슘페터(대표 김태양)가 개발 중인 창업아이템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2008년에 한국 최초의 우주인으로 선발된 타이드인스티튜트 고산 대표가 특강을 한다. 현재 고산 대표는 창업진흥을 위한 비영리법인 타이드인스티튜트(TIDE institute, www.tideinstitute.org) 대표이며, 창업전도사로 활동을 하고 있다.

2부에서는 사회자와 스타 CEO가 청년창업 스토리, 향후 포부 등의 주제를 가지고 청중들과 함께 대화하고 토론하는 토크 콘서트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청년층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스타CEO의 창업 스토리(경험담)와 청중의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에 참가하는 예비 청년창업자들을 위하여 계명대학교 입주 업체, 졸업업체, 동아리들이 개발한 상용화된 제품(시제품)도 전시하며, 계명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예비기술창업자 등의 우수한 창업 성공 사례집도 발간하여 배포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창업지원단 김영문 단장은 “참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들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며, 유망한 창업아이템에 대해서는 창업자금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참석할 수 있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유전자개발센터
오민지 매니저
053-620-20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