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중국 광저우 박람회 참가 성과 올려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지역 중소기업 우수상품의 해외 시장개척을 위해 파견한 ‘중국 광저우 수출입 상품교역회 참가단’이 가시적인 성과를 올렸다.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7박 8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광저우 수출입 상품 교역회에 참가하고 귀국한 해외박람회 참가단이 행사 기간에 497건의 수출 상담을 벌여 70건 668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추진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박람회에는 (주)도우시스, 만상 무역, (주)제이에스엠, 에코벨 등 4곳 업체는 Everloc(생활용품 접착제), 정수기, 방역 기계, 스마트폰터치장갑 등의 품목을 갖고 참가했다.

특히, (주)제이에스엠의 Everloc과 만상 무역의 방역 기계 등 농업 관련 제품은 현장에서 5건에 55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청주시 참가업체의 모든 제품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참가한 업체 대표들은 “국내·외 경기침체 속에서 청주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해외시장 개척의 주요계기가 됐다”며 “세계시장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값진 경험이었고, 앞으로도 시의 지속적인 지원과 참가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 국제통상담당은 “이번 박람회 참가업체의 높은 만족도와 해외시장 개척에 지명도 높은 박람회 참가의 효과를 실감했다”며 “세계적인 유명 박람회 참가 지원사업의 지속 추진과 함께 무역사절단을 서남아시와 중동지역으로 파견할 계획”이라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국제통상담당 박노열
043-200-2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