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민족예술제’ 개최
2012 청주민족예술제는 외래문화에 맞서 민족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하고, 대중문화를 건강하고 생산적인 문화로 변모시켜 새로운 문화예술로 발전시켜나가고자 하는 민족예술의 근본에 바탕을 두고 전통풍물공연, 실내악공연, 창작 탈춤 극과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계획이다.
첫날인 27일 저녁 7시 30분에는 개막공연으로 소리나눔 퓨전콘서트 디딤소리 ‘화풍’을 통해 다양한 우리의 흥과 정서를 선사할 계획이다.
28일에는 놀이마당울림의 창작타악공연 ‘태양의 노래’가, 29일에는 극단 꼭두광대의 창작탈극 ‘우주이야기’와 씨알 누리의 ‘이구동성’이 계획되어 있다.
수동 수암골에서는 29일 염색체험과 목판 그림 찍기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이어 30일에는 민족춤패 너울의 ‘어머니의 바다’가, 다음 달 1일에는 전통음악위원회의 ‘봄이 오는 꽃이 피네’ 공연이 매일 저녁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과 함께 청주예술의 전당 전시관에서는 다음 달 3일까지 미술, 서예, 사진전시가 진행된다.
시 문화예술담당은 “이번 청주민족예술제가 청주예술제와 더불어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 우용곤
043-200-2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