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연계 민방위훈련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2012년도 재난대응 한국안전훈련과 연계하여 제387차 민방위훈련이 4월 26일 오후 2시부터 15분간 울산전역(읍단위 이상 도시지역)에서 지진대비 실제 주민대피와 및 차량 이동 통제 훈련이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지진 및 쓰나미와 같은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주민대피 행동요령 습득을 위해 실시된다.

훈련경보가 발령되면 15분간 차량 및 주민이동 통제가 이뤄지며, 이동 중인 시민은 대피유도요원의 지시에 따라 가까운 대피소나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고 운행 중인 차량은 도로 우측에 정차하고 탑승객은 차 안에서 라디오 방송을 통해 훈련 상황을 청취하면 된다.

또한 이번 훈련에는 초·중·고등학교와 관공서에서도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대피훈련에 동참하고 훈련 중 대피소에서는 재난대비예방 홍보 및 교육이 실시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진대비 훈련의 경우 주민대피는 민방공 대피훈련과 달리 공원이나 광장 등 넓은 지역의 대피소를 선정하여 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주민대피와 차량통제, 비상차로 확보와 비상차량 기동훈련 등으로 이루어지며, 특히 서생, 강동 등 해안가에서는 지진·해일에 대비해 실제 주민 대피훈련도 병행하여 실시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이재원 주무 관
052-229-26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