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노인상담 및 자살예방 전문교육 실시

울산--(뉴스와이어)--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노인상담 및 자살예방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울산시는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이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노인복지시설 및 정신보건센터 종사자 17명을 대상으로 가족문화센터에서 노인상담 및 자살예방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노인상담 및 자살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노인학대와 노인자살 문제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자살예방을 위한 상담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여 상담에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입하기 위해 마련됐다.

4월 25일에는 QPR 자살예방연구소 육성필 소장이 노인자살 증후파악과 이에 대한 대처요령 및 개입방법을 숙지하여 자살위험군에 대한 상담능력을 배양하는 내용으로, 26일에는 부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안경숙 관장이 노인과 노화에 대한 이해와 급격하게 증가하고 노인문제에 대한 인식 및 노인상담기술을 함양시키는 내용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일선의 시설종사자들이 이번 교육으로 노인학대 및 자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상담을 통한 사례를 조기에 발견하여 노인학대와 노인자살을 예방하는 등 생의 마지막을 자살이 아닌 사회의 어르신으로서 아름다운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노인학대 및 자살위험군 발굴 및 전문적인 상담으로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과 관리를 실시할 것이며, 교육을 받은 각 기관이 생명사랑 고취와 자살사고를 낮출 수 있는 게이트키퍼(gatekeeper)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등 유기적인 체제를 유지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복지정책과
김동숙 주무관
052-229-34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