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정책자문위원회 건설교통항만분과 회의’ 개최
정책자문위원과 도 건설교통항만국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건설교통항만 분야 주요 업무 설명과 토론 등이 진행됐다.
도는 이날 건설교통항만 분야 주요 사업으로 ▲내포문화권 개발사업 역점 추진과 녹색도시계획 관리 ▲구도심 활성화와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업 ▲녹색교통 및 도로교통 안전 개선사업 적극 추진 ▲자연재해 예방 강화와 친환경 하천 조성 ▲경쟁력 있는 항만과 물류산업 기반 구축 ▲정보화시대에 부응한 토지행정 실현 등에 대한 추진상황을 중점 설명했다.
또 ▲주민참여형 녹색도시계획 수립 ▲대중교통체계 개선 방안 ▲해양관광프로그램 개발 ▲국립 지적박물관 건립 등 금년도 주요 자문과제에 대한 설명도 가졌다.
이어 진행된 토론에서 자문위원들은 “건설교통항만 분야는 대부분 국가 위임사업으로 국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친환경 녹색생활과 연계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동수 도 건설교통항만국장은 “각종 도정 사업들의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고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가 그룹의 조언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세세한 부문까지 자문위원들에게 자문을 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 정책자문위원회 건설교통항만분과에는 임양빈 운영위원(건양대 교수)을 비롯, 분야별 이론 및 현장 전문가 20명이 참여하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건설정책과
건설정책담당 오수근
042-251-2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