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7회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 기념행사 거행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기념 다례(茶禮)는 초헌관(현충사관리소장)의 분향(焚香)·헌작(獻爵)과 축관(祝官)의 축문낭독, 아헌례(아헌관: 후손대표 이종석), 종헌례(종헌관 : 온양문화원장 이만우)에 이어 대통령 명의의 헌화(獻花)·분향(焚香)의 순서로 진행된다.
또 충무공이순신기념관에서는 임진왜란 7주갑(420년)을 맞아 ‘역사 속의 이순신 - 그 기억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기획 전시회를 연다. 전 독도박물관장인 서지학자 고(故) 이종학 선생이 현충사에 기증한 이순신 장군에 관한 근현대 자료와 현충사 성역화 관련 대통령 보고 문서 등 총 70여 점을 전시해 우리 민족이 이순신 장군을 어떻게 인식해왔는지를 여러 위인전, 소설, 교과서, 화폐와 우표 등을 통해 보여줄 계획이다.
아울러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젊은 시절 무예를 연마했던 현충사 경내 활터에서는 대한궁도협회 주최로 전국을 대표하는 16개 시·도 선수들이 참여하는 ‘제51회 대통령기 전국 시·도 대항 궁도대회’가 열린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현충사관리소
보존정책과
홍인수
041-539-46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