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룩스, CETERO 스포트라이트 모듈(SLM) 출시

뉴스 제공
브릿지룩스
2012-04-25 11:3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LED 조명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업체인 브릿지룩스(Bridgelux Inc., 지사장 김종순)는 픽실레이션(pixilation)없이 깨끗하고 일관된 백색광을 제공하는 높은 플럭스 밀도의 컴팩트형 광원인 Bridgelux® Cetero™ SLM(Spot Light Module)을 발표했다. 이 Cetero™ SLM은 곧 나올 자가(Zhaga) SLM 스펙을 준수하도록 개발되었으며, 다양한 색 온도의 단일 공통 폼팩터에서 800에서 2300 루멘의 조명 출력을 제공한다. Cetero SLM은 곧 선보일 자가 인터페이스 스펙과의 기계적 호환이 가능해 상호교체성 및 모듈형 제품 플랫폼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의 조명 디자인 옵션을 더욱 확장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브릿지룩스는 LED조명 엔진의 인터페이스용 표준 스펙 개발을 위해 필립스, GE, 오스람 등 세계 조명기업들이 참여하여 만든 자가에 회원사로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조명업계의 180여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는 자가는 서로 다른 제조사의 LED 조명원에 대한 상호 교체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컨소시엄이다. 본 설계 스펙을 준수하게 되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LED 기술과 그 지속 가능성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켜 설계 유연성과 OEM 고객 및 엔드 유저들이 항후 업그레이드 경로에 대한 검증을 보장할 수 있게 된다.

브릿지룩스의 채널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제이슨 포셀트(Jason Posselt)는 “브릿지룩스는 고객들에게 설계에 드는 수고를 간소화하고 제품 개발에 따른 위험과 비용을 낮추는 패키지로 최첨단 LED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일반 표준 개발 지원을 위해 자가와 협력하는 것은 SSL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볼트를 조이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설치와 와이어 연결이 특징인 Cetero는 브릿지룩스 LED 어레이가 제공하는 고품질 조명의 이점과 타임투마켓을 앞당기는 표준화된 인터페이스 설치의 간소함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말했다.

Cetero 모듈은 최소 80 CRI 및 3 SCDM 색 일관성을 제공하고, 브릿지룩스의 ES 제품 군의 검증된 생산기술을 활용하여 2700, 3000, 3500 및 4000의 색 온도로 제공될 예정이다. 우선은 2차 광학과 호환되도록 모든 범용 발광원 영역에서 동작 루멘 800, 1100, 2000 루멘을 제공하게 된다. Cetero SLM은 2012년 말 상용 공급된다.

브릿지룩스의 최신 제품은 5월 9일-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라이트페어 인터네셔널(Lightfair International)의 회사 부스(부스 5137)에서 볼 수 있다.

브릿지룩스 개요
브릿지룩스는 400억 달러 규모의 전세계 조명 시장을 1000억 달러 규모로 변화시킬 수 있는 우수 조명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선도적인 기술 개발/생산 업체이다. 브릿지룩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모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반도체 조명(solid state lighting, SSL) 분야의 개척자로서 발광다이오드(light-emitting diode, LED) 조명 시스템의 비용 감소를 꾀함으로써 LED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많은 램프 및 조명 제조업체들이 브릿지룩스의 독자적인 광원 특허기술을 이용해 백열등, 할로겐등, 형광등 및 HID(high intensity discharge) 조명과 같은 기존 조명 기술을, 가로등, 상업용 조명 및 소비자 제품 등 급증하고 있는 실내외 조명 시장에 적합하면서도 고성능, 고에너지 효율의 백색광을 제공할 수 있는 고집적 고체 조명 솔루션으로 대체하고 있다. 전세계 600개의 특허(출원 중인 것 포함)를 보유하고 있는 브릿지룩스는 조명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설계하는 업계 유일의 수직 통합형 LED제조업체이자 반도체 광원 개발업체이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bridgelux.com)를 참조하면 된다.
연락처

브릿지룩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