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취업박람회’ 상암구장서 처음 열려

- 마포·은평·서대문 중소기업 30개사 참여…300여 명 현장 채용

- 올해까지 서울 전 자치구 돌며 3천 명 뽑기로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전역을 돌며 3천명을 뽑는 ‘찾아가는 취업박람회’가 25일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처음 열렸다.

마포·은평·서대문구에 소재한 알짜 중소기업 30곳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1,000여 명 가까운 구직자들이 몰린 가운데, ‘동네일꾼’ 300여명이 현장에서 뽑혔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채용상담 외에도 사회적 기업, 환경단체, 창업지원 등 틈새일자리에 대한 정보 제공과 취업서류 작성법, 면접 옷차림 등 취업컨설팅도 진행됐다.

서울상의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5월 서울광장(종로·중구), 6월 강북구청 광장(강북·성북), 9월 올림픽공원(송파·강동), 11월 중계근린공원(노원·도봉) 등 올해까지 서울 모든 자치구를 돌며 지역인재 채용에 나선다.

이동근 대한상의 기업인력지원단장(상근부회장)은 “서울상의는 25개 구상공회, 서울시 자치구와 힘을 합쳐 청·장년층의 고용활성화와 중소기업 일손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와 구인업체는 홈페이지(http://www.seouljob.or.kr) 또는 박람회 운영사무국(070-8184-38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인력지원팀
김민석 과장
02-6050-34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