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날 스페셜데이 ‘너의 재능을 보여줘 - 아이좋아’ 행사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오는 5월 2일(수) 오후3시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 2,200여명이 참가하는 어린이날 스페셜데이 “너의 재능을 보여줘! - 아이좋아” 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광주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 광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이 공동 주관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마트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너의 재능을 보여줘! 아이 좋아”는 광주시의 문화바우처 기획사업 일환으로 문화향유권이 제한된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맞춤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 해 잠재적 문화역량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오디션마당, 버블-마술쇼 공연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 등 4마당으로 나누어서 어린이들에게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해 축제분위기 속에 맘껏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할 계획이다.

오디션마당은 행사 당일 1차 오디션 통과자 60명에 대해 2차 오디션 거쳐 최종 20명을 선발하게 된다. 2차 오디션을 통과한 20명은 재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제30회 전국연극제 폐막식 공연에 참여하거나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전문가와 연계해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공연마당에서는 신나는 음악소리와 수많은 비눗방울이 만드는 환상적인 버블쇼와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마술쇼를 볼 수 있다. 또 자신이 직접 만들 물건들을 선택해 진행되는 체험마당도 준비되어 있다.

놀이마당에서는 에어바운스에서 신나게 몸을 풀고 추억의 놀이, 전통 놀이를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하여 관심과 볼거리를 유도한다. 또 그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은 환경그림 그리기대회(이마트)에 참여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마당으로 구성되었다.

광주시 관계자는 “제90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문화소외 계층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문화욕구 해소와 문화향유권 확대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수도예술과
사무관 이석호
062-613-34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