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하철 2호선 경산연장 구간 전문가 특별점검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3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행 중인 기술시운전 기간에 후속 공정 주요 부분 관련 전문가로 특별 점검반을 구성해 4월 24일 합동점검을 했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경산연장 구간(정거장 3개소, L=3.35Km)은 2012년 9월 말 개통 예정이다. 2011년 3월 토목공사를 완료하고 정상개통 및 안전운전을 위해 후속 공정인 건축, 전기, 기계 설비, 신호, 통신, 전차선 공사 등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특별점검은 공사 시행 중 앞으로 시민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부분과 작업자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를 위주로 점검했다.

점검반은 준공 후에도 예상되는 잦은 에스컬레이터 등의 고장의 원인을 사전에 파악해 시정 조치토록 하고 광고판 설치 위치 변경 등 시민 편의 위주로 시공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전반적으로 시공 상태는 9월 말 개통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평가했다.

도시철도건설본부 안용모 본부장은 “앞으로 9월 말 개통에 지장이 없도록 공사장 관리 감독을 강화하고 공사 중 안전 관리에도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안전관리실 김진희
053-640-35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