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중앙도서관, 미래복합형 복합문화센터로 건립된다

- 중앙도서관 건축설계공모에서 복합문화센터 “TRINITY NEST” 작품 당선돼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2-04-25 18:41
포항--(뉴스와이어)--포항중앙도서관 건축설계공모에서 (주)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무소(대표 조영돈)가 설계한 “TRINITY NEST”가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시는 이번 건축설계 공모전에 전국에서 총40여개 업체가 현장 설명회에 참가, 그 중 8개 업체가 응모했으며 대학교수와 전문위원 등 전문가로 구성된 포항시 테라노바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주)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당선작 “TRINITY NEST”는 Trinity(삼위일체)의 개념으로 단순한 도서관의 기능에서 벗어나 사람, 문화, 도시를 위한 포항시민들을 품어내는 둥지(Nest)를 형상화하고 있다.

시는 “TRINITY NEST”가 구도심의 지역 활성화를 위한 복합문화센터의 역할을 하게 돼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르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포항중앙도서관은 총사업비 240억원이 투입되며 세부 실시설계 완료 후 연면적 9,996㎡(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돼 오는 2014년에 준공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역대표 도서관으로서 중앙도서관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지식정보와 풍부한 문화적 체험공간으로써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