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하절기 정기보수 기업체 악취저감 간담회 개최
이 날 간담회에서 울산시는 ‘2012년도 악취저감 종합대책’을 설명하고 정기보수 기간 중 ‘악취저감을 위한 조치사항’ 당부와 토의를 통해 악취유발물질 배출저감 방안을 강구한다.
김정규 울산시 환경관리과장은 “정기보수 기간에는 시기적으로 악취유발이 우려된다.” 면서 “전 공정에 대하여 악취방지조치 후 정기보수를 시행토록 하고, 환경안전사고 예방 등에도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한다.
앞서 울산시는 지난 3월 석유화학공단 및 온산공단 등 악취 다량유발사업장 85개사의 정기보수 일정이 하절기(휴가철)에 집중되어 있어 악취부하를 줄이기 위해 정기보수 일정을 하절기 및 저온기 등으로 조정(분산) 요청했다.
이에 따라 57개사는 저온기인 10월~4월로 조정됐으며 기업체 일정과 동절기 배관 동결 피해 우려 등으로 하절기에 정기보수가 불가피한 28개사는 5월~9월 사이에 보수에 들어간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환경관리과
이재욱 주무관
052-229-3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