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시설관리공단, ‘응급처치 경연대회’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엄주호)은 4월 26일 오후 1시 가족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직원들의 응급조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응급처치 경연대회를 벌인다.

이번 경연에는 공단이 관리하는 시설별 안전담당자와 수영강사 등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30명이 참가, 응급상황 발생 시 올바른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제세동기(AED) 사용법, 응급조치요령 등에 대한 숙지여부 등을 외부 전문가로부터 평가를 받는다.

또한 이번 응급처치 경연대회에 앞서 지난 4월 13일에는 응급구조전문가를 초빙, ‘응급처치 대처 강의 및 실습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업무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도 했다.

시설관리공단관계자는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3분 이내에 초기 응급처치를 시행하면 생존률이 80%가 넘는다. 시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응급처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공단이 관리하는 시설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에 신속한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시설관리공단
문지은 주무관
052-290-73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