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생명공학 발견 가속화 위한 클라우드 ‘BT 포 라이프 사이언스 R&D’ 발표

뉴스 제공
브리티시텔레콤
2012-04-26 10:17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BT(www.bt.com, 한국 대표이사: 이태규)는 생명공학 업계 R&D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 서비스 ‘BT 포 라이프 사이언스 R&D’ 를 오늘 발표했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업계의 강력한 보안, 규제 기관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 사항을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규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방식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BT 포 라이프 사이언스 R&D’는 제약, 생명 공학, 장비 및 진단 업체는 물론, 학계 및 정부의 과학자들을 위해 안전하며 격리된 플랫폼으로 개발되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약물 표적 및 신약 후보 물질을 규명하기 위한 인 실리코(In Silico) 워크플로우와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거나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과학자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 범 세계적인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하고 소셜 미디어 툴을 이용하여 협업을 수행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은 에코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문서를 업로드하고 결과를 공유하며 인스턴트 메시지(IM), 음성, 비디오 또는 채팅을 통해 통신을 주고 받음으로써 데이터가 격리되어 있으며, 제약 업계용 검증된 하드웨어 구성 요소와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결과를 분석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BT 포 라이프 사이언스 R&D’ 플랫폼은 BT 어슈어(BT Assure) 보안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원된다. 이에 따라 BT는 고객들이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품질 및 규제 요구 사항에 맞춰 데이터 암호화, 익명화, 리스크 관리 및 복구 기능을 설계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그 첫 번째 롤 아웃을 통해 선 보이는 생명공학 분야를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플랫폼은 BT의 온 디맨드 컴퓨트(On Demand Compute) 서비스와 GxP3 품질 요건을 충족하는 혁신적인 컴플라이언스 ‘랩(Wrap)’을 토대로 개발됐다. 때문에, 파트너가 다른 리스크 프로필을 가지고 있는 경우, 공동으로 사용될 수 있는 많은 규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수적인 품질 및 규제 요구 사항도 만족시킬 수 있다.

과학자들은 ‘BT 포 라이프 사이언스 R&D’의 인 실리코 워크벤치(In Silico Workbench) 기능을 이용하여 예측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BT의 새로운 플랫폼은 많은 과학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소스를 결합함으로써 즉각적인 기능성과 사용 용이성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션(Embedded Cloud Orchestration) 툴로 IT 관리와 자원 관련 요구 사항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써 BT는 이 플랫폼에 대한 추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선도적인 과학 엔터프라이즈 R&D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업체인 액셀리스(Accelrys)(나스닥: ACCL)와 제휴 관계를 체결했다. 이와 같은 기술제휴를 통해 BT는 ‘BT 포 라이프 사이언스 R&D’ 내에서 액셀리스의 과학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액셀리스 고객들에게 온 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BT 포 라이프 사이언스 R&D’는 BT 원(BT One, 협업 및 통합 통신) 및 BT 커넥트(사설, 하이브리드 및 공용 클라우드 간의 상호 운영성을 위한 대용량 보안 네트워크) 등과 같은 BT의 여타 혁신적인 기능들을 활용한다. 고객들은 또한, 애플리케이션 선택 및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 오케스트레이션 지원, 바이오팀(Bioteam) 컨설팅 서비스 및 클라우드 환경 요소 설계 등의 측면에서 BT 어드바이즈(BT Advise)의 전문 서비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액셀리스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경영자(CTO)인 매트 한(Matt Hahn) 박사는 “BT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안전한 클라우드 플랫폼은 오늘날 많은 제약 및 생명공학 분야의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아웃소싱, 협업 및 비용 압력 등에 대처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과학 분야에서 인정 받고 있는 액셀리스 엔터프라이즈 플랫폼(Accelrys Enterprise Platform)과 BT의 강력한 클라우드 솔루션이 결합됨에 따라 고객들은 파이프라인 파일럿(Pipeline Pilot), 사이믹스 노트북 바이 액셀리스(Symyx Notebook by Accelrys), 아이센트리스(Isentris) 및 여타 액셀리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 및 공유함으로써 비용을 낮추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BT 글로벌 서비스의 글로벌 커머스 사장, 바스 버거(Bas Burger)는 “제약 업계는 특허로 보호되는 매출이 위태로워짐에 따라 R&D 생산성 저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신약을 시장에 출시하는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하지만, 이제 기업들은 안전하면서도 규제를 준수하는 환경에서 외부와 협력하고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모델링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는 특히, 비용은 낮추고 매출은 높이면서 신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t.com

연락처

홍보대행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
이숙진A.E.
02-2084-92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