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 ‘K2’ 1위

뉴스 제공
네오위즈인터넷
2012-04-26 10:52
서울--(뉴스와이어)--등산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웃도어 브랜드와 주요 구매층은 누구일까?

등산포털 세이등산(http://san.sayclub.com)이 전국 등산인 약 11,000명을 대상으로 아웃도어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에 K2가 1위로 조사됐다.

원빈이 광고 중인 K2는 35%의 지지율로 1위에 올랐다. 이어 2위에 노스페이스(23%), 3위 블랙야크(18%), 4위 코오롱(15%), 5위 라퓨마(10%) 순으로 나타났다.

지역별/연령별 선호도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K2는 수도권(30%)과 전라권(42%), 40대(29%)와 50대(30%), 여성(32%)들이 선호하는 1위 브랜드로 밝혀졌다. 반면 노스페이스는 경상권(24%), 29세 미만(40%), 30대(37%), 남성(24%)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K2와 뚜렷한 대비를 이뤘다. 20~30대와 남성들이 노스페이스를 선택했다면, 40대 이상 중장년 층과 여성들은 K2를 좋아하는 것으로 정리된다.

이밖에 ‘아웃도어 용품을 얼마나 자주 구입하느냐’는 질문에는 분기에 1회 이상(50%)이 가장 많았으며, 아웃도어 제품의 성능에는 42%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성능 대비 가격이 적절한지 묻는 질문에서는 ‘지나치게 비싸다(40%)’, ‘비싸다(43%)’ 등 설문 응답자 80% 이상이 등산용품을 비싸다고 답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설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이등산(http://san.sayclub.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이클럽은 지난 5일부터 등산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시작하고 등산포털 ‘세이등산’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국 권역별 산 정보는 물론 산행기, 게시판, 사진, 카페, 맛집 정보, 중고장터 등 등산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세이클럽 홈페이지 접속 이후 좌측 상단 ‘등산’ 코너를 클릭하면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bugs.co.kr

연락처

네오위즈인터넷
글로벌전략담당 / PR유닛
정수영
02-6907-90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