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세종대왕·이순신장군 동상 봄 맞이 새단장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세종대왕, 이순신장군 동상 올 처음으로 묶은 때를 벗고, 새봄을 맞아 깔끔해진 모습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서울시는 광화문광장의 대표적 상징조형물인 세종대왕, 이순신장군 동상에 대해 봄맞이 단장 작업을 27일(금)에 새벽 5시부터 18시 사이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화문광장 내 동상을 비롯한 각종 시설물은 광장 양측을 통행하는 차량들에 의한 매연과 먼지 등으로 더러워져 동상을 제외한 시설물은 수시로 청소작업을 시행하여 청결을 유지하여 왔지만, 동상은 별도의 장비와 인력이 필요하여 금번에 시행키로 한 것이다.

세종대왕, 이순신장군 동상 새단장 작업은 4단계를 거쳐 시행할 예정이다.

첫 단계는 물과 중성세제를 섞은 후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한다.

물세척 작업을 마친 후 건조된 부드러운 천으로 동상 표면을 닦아낸다.

다음 단계는 저압세척기로 제거되지 않은 먼지난 이물질 여부를 확인한 후 잔여 먼지나 이물질에 대하여는 메탄올 등을 사용하여 제거한 후 2단계와 같이 부드러운 천으로 표면을 닦아낸다.

마지막 단계로 표면 보호를 위해 실시한 코팅상태를 점검한 후 벗겨진 부분만 재코팅 하는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작업이 마무리 되면 28일(토)부터 광화문광장에서 말끔하게 새 단장한 세종대왕, 이순신장군 동상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
균형발전과 강천수
02-2171-26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