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데이타, 필리핀 IT교육훈련원 10월 개원 앞두고 필리핀 고위공무원 초청 연수 실시

뉴스 제공
다우데이타 코스닥 032190
2005-07-01 09:38
서울--(뉴스와이어)--IT전문솔루션기업인 다우데이타시스템(대표 이진환, 이하 다우데이타)은 지난해부터 수행했던 한-필리핀 IT훈련원 설립 사업의 오는 10월 개원을 앞두고 필리핀의 고위공무원들을 초청하여 다음달 6일까지 다우교육원에서 초청 연수를 실시한다.

금번 연수는 다우데이타가 한-필리핀 IT교육훈련원의 10월 개원을 앞두고 한국정보통신산업의 발전과정과 IT인력양성시스템을 소개하여 훈련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필리핀의 Quezon과 Bulacan 지역에 있는 TESDA(Technical Educational Skills Development Authority) 기관의 부청장, 국장 및 해당 지역 총 책임자들이 참여하게 된다.

연수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한국의 IT산업 및 IT인력양성 정책에 관련한 운영 기술 과 기법을 전수받게 되고 한국의 제반 현황(IT기술, 인력양성, 역사, 문화, 사회 등)에 대한 강의와 현장 방문을 통해 국가 산업의 원동력으로서 정보통신 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한국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게 된다.
이로써 이번 연수는 양국간 IT인력 교류 확대와 협력사업의 파급 효과를 증대 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진환 대표이사는 “이번 연수 초청을 통해 한국의 발전된 IT 현황 및 인프라를 그들로 하여금 직접 경험하게 하고 한국의 고유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Dynamic Korea의 이미지를 소개 할 예정이다. 향후 다우데이타는 KOICA와 개발도상국가의 IT 인력양성 사업 추진에 있어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연수초청 부분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다우데이타 개요
다우데이타는 Autodesk, VMware 등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국내 총판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솔루션 기반의 전문 서비스 및 컨설팅 사업으로, IT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VAN 서비스와 PG 서비스 사업을 영위함으로써 소비자 및 가맹점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한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oudata.co.kr

연락처

탁선영과장 02-3468-0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