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벽걸이 드럼세탁기 판매 개시…세탁기 시장 ‘지각변동’ 예고

뉴스 제공
대우전자
2012-04-26 16:01
서울--(뉴스와이어)--대우일렉(http://www.dwe.co.kr/, 대표 이성)는 26일부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 벽에 붙이는 벽걸이형이며, 3kg으로 세계 최소형 드럼세탁기인 이 제품은 지난 4월초 2012 대우일렉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처음 선보였고, 이미 판매 이전부터 벽에 거는 새로운 방식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소비자와 업계의 주목을 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15kg 드럼세탁기 대비 1/6 크기(550 x 600 x 292mm)로 두께 29.2cm 초슬림에 벽면 설치가 가능하여, 별도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욕실, 다용도실, 주방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으며, 서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세탁용량이 3kg 으로 기존 15kg드럼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은 60%, 물 사용량은 80%, 전기료는 86% 절약, 1회 세탁비용이 최대 45% 감소된 90원으로 10년 사용 시 제품 가격의 2배 가까운 90만원을 절약할 수 있는 경제적인 제품이다.

세탁조와 캐비닛 일체형 구조, 하부무게중심 설계, 초소형 인버터 모터 및 4중 방진패드를 채용, 세탁 시 발생하는 진동과 소음을 4단계 저소음 시스템으로 최소화 시켰다.

섭씨 80도 고온 세탁수로 아기 옷뿐만 아니라 위생이 중요한 속옷 등의 삶음 세탁이 가능하며, ‘섬세코스’ 를 채용, 니트, 울 등 고급소재 의류도 옷감손상 없이 세탁 할 수 있다.

대우일렉은 지난 2008년 업계최초로 세탁조를 기울인 허리보호 세탁기 ‘드럼업’ 시리즈를 출시,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 하였으며, 국내 최로 7kg 드럼세탁기를 출시하여 월 6000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에 있다.

이와 같이 대우일렉은 기존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경쟁사 따라하기’가 아닌 새로운 시장 창출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관심과 선택의 변화를 유도해 왔었으며, 이번에 세계 최초로 벽에 거는 방식의 3kg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벽걸이 드럼세탁기 시장을 새로이 창출, 아기를 둔 가정뿐만 아니라 속옷을 별도로 세탁하거나 소량의 빨래를 자주 세탁하는 싱글 세대와 손빨래를 선호하는 실버 세대까지 다양한 구매 계층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대우일렉 세탁기 사업부 박선후 상무는 “이미 판매 이전부터 벽에 거는 방식의 세탁기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라며 “호기심을 관심으로, 관심을 구매로 이어나가 벽걸이 세탁기 시장을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화이트와 핑크 두 가지 모델로 가격은 고급형 49만9천원, 일반형은 44만 9천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elec.com/html/

연락처

대우일렉
홍보팀
권대훈
02-360-80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