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기획점검 실시
- 대상 20개사…진단 결과 미비점 시설 보완 등 유도
울산시는 오는 10월까지 7개월간 공단 내 악취 및 대기오염물질 다량 배출업소 20개사를 대상으로 원료 투입부터 제품 생산에 이르는 전 공정별 기획점검(정밀기술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점검반(2개반)이 제품제조공정 중에 오염물질이 비산되는 시설이나 공정상 문제점, 방지시설의 적정성 등을 점검하고 미비점에 대해서는 시설보완과 최적 방지시설 신설 등 자체 개선토록 권고할 예정이다.
또한, 오염물질의 무단배출, 비밀배출구 설치, 고의·상습적인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사업장의 자체 개선과는 상관없이 형사고발과 조업정지 등 행정처분하여 엄단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대기배출업소 36개사에 대한 기술진단을 통해 629건 시설보완 등 3,192억 원의 투자를 이끌어내어 악취와 대기오염물질 배출저감 등 대기질 개선에 기여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환경관리과
박주행 주무관
052-229-3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