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우드 독도 봉우리 네이밍 공모전, 참여열기 뜨겁다

- 현재까지 550여건 응모, 4월 30일 응모 접수 마감

- 전문가 심사 통해 5월 31일 최종 수상작 발표 예정

서울--(뉴스와이어)--합리적 가격의 하이-퀄리티의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www.thewestwood.co.kr 대표이사 김 홍)가 진행하고 있는 ‘독도 봉우리 네이밍 공모전’에 대한 국민들의 참여열기가 뜨겁다.

지난 3월 15일부터 웨스트우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중인 ‘독도 봉우리 네이밍 공모전’에 4월 26일 현재 550여명이 응모했다. 서울·경기 지역을 비롯해 전국에서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 28%, 40대 23%, 30대 20% 순으로 응모하여 20대와 40대의 독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 외에도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도 다수의 참여자가 분포되어 나이를 가지리 않는 참여열기를 보였다. 성별로는 남성 (70%)로 여성 (30%)에 비해 참여가 높다.

웨스트우드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함께하는 ‘독도 봉우리 네이밍 공모전’은 4월 30일 응모 접수가 마감된다. 접수된 응모작들은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10개의 후보작을 선정하여 5월 14일부터 5월 23일까지 웨스트우드 홈페이지에서 ‘독도 봉우리 네이밍 대 국민 투표’를 통해 네티즌들의 의견을 반영할 예정이다. 이후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5월 31일 웨스트우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당선작이 발표된다.

이와 더불어 최종 1등(웨스트우드상)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수여하고, 2등(동도상, 서도상)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웨스트우드 상품교환권과 상장, 3등(장려상)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웨스트우드 상품 교환권이 수여된다.

웨스트우드의 한지영 마케팅 부장은 “4월 30일 응모 마감을 앞두고 국민들의 독도 봉우리 네이밍 공모전 참여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면서 “초등학생부터 7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독도의 상징성과 정체성을 살린 참신한 아이디어의 작품들이 접수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전국민적 독도 사랑의 온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독도 기브 & 케어’ 등의 다채로운 독도사랑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독도는?
우리나라 가장 동쪽에 위치한 독도의 동도(해발 98m)와 서도(해발 168m)는 화산성(火山性)해산(海山) 이지만 봉우리의 이름이 없다. 동해의 해저로부터 해저의 지각활동에 의해 솟구친 용암이 오랜 세월 동안 굳어지면서 생긴 화산성 해안 독도는 동도와 서도 2개의 주 섬과 32개의 부속도서(독섬과 암초)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암초들은 물개바위, 독립문바위, 촛대바위, 얼굴바위 등 각각의 생김새에 따라 이름이 다양하게 불리고 있다. 독도는 천연기념물 336호로 독도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웨스트우드
웨스트우드는 2001년 ‘하이 퀄리티 제품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모토로 등장, 2012년 현재전국에 90여 개의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는 토종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이다. 중국 청도에 자체 공장을 두고 직접 품질을 관리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유통망을 새롭게 정비하고 대 고객 접점을 넓히고 있다.

웨스트우드 개요
웨스트우드는 고성능 합리적 가격을 표방하는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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