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식중독 예방 청수년 수련시설 등 합동점검 결과 발표
이번 점검은 청소년수련원 20개소, 유스호스텔 11개소, 김밥·도시락 제조업소 11개소로서 총 42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4월 9일부터 4월 20일까지 도 및 시·군, 서울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위생감시원 9명이 합동으로 참여하였다.
점검반은 ▲ 식품의 위생적 취급 및 관리실태 ▲ 종사자 개인위생수칙 준수여부 ▲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 저장, 판매여부 ▲ 지하수 등 적정관리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였으며, 점검결과 ▲ 유통기한 경과제품(조리원료) 조리 및 보관 5개소 ▲ 지하수 수질검사 부적합 1개소 ▲ 제품 거래기록 미작성 1개소가 적발되어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및 시정명령 등 행정처분 할 계획이다.
우리도에서는 앞으로도 식중독 발생이 우려되는 취약시설 위주로 위생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사전 예방관리를 통해 도민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을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식품의약과
담당자 박병수
033-249-2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