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2년 공무원·시민 우수제안 심사 결과 발표
- 총 662건 중 공무원 은상, 시민 동상 등 우수제안 20건 선정
울산시는 4월 27일 오전 8시 30분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시정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시책 반영을 위해 접수된 공무원 제안(359건)과 시민 제안(303건) 등 총 662건에 대해 심사를 개최, 공무원은 은상 1건, 동상 2건, 장려 3건, 노력 4건, 시민은 동상 1건, 장려상 2건, 노력상 7건 등 우수제안 20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제안 은상을 받은 환경정책과 조형래 주무관은 제설용 그레이더 장비에서 착안하여 도르래를 달고 가볍게 밀고 다니며 제설작업을 할 수 있는 ‘배수장 청소 및 제설 시 인력장비 개선’을 제안했다.
회계과 장남진 주무관과 백부현 주무관은 ‘실개천 부유물 제거기 개발’, 천상정수사업소 황성진 주무관은 ‘Pilot Plant를 이용한 활성탄 흡착지 최적 역세주기 연구’로 동상을, 회계과 이동준 주무관과 장창훈 주무관은 ‘온도콘트롤러 이용 보일러 가동시간 절감’, 보건환경연구원 수질연구과 권세목 과장은 ‘증류수제조 사용 냉각수 재활용’, 정보화담당관실 김영우 주무관은 ‘지리정보기반의 태화강 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장려상을, 교통정책과 이상희 주무관과 강찬우 주무관은 ‘시민과의 소통과 홍보 SNS 활용 실시간 교통정보제공’, 문화예술회관 공연과 한해우 주무관과 김진수 주무관은 ‘무대 기계제어 시스템 개선’, 중구청 민원지적과 최기호 주무관은 ‘인도 블록의 맨홀뚜껑 활용’, 종합건설본부 김호준 주무관은 ‘청렴 이행서약서의 전자서명 시행’으로 각각 노력상을 받았다.
시민창안에 동상을 받은 중구 태화동 유수자씨는 국경일 시내버스 전면 태극기 부착과 함께 3.1절 축하 문구 삽입 등 ‘국경일 시내버스 전면 태극기 부착, 참 좋아요. 한가지 더’를 제안했다.
남구 무거동 김미화씨는 ‘울산시청 홈페이지 채용 공고건’, 울주군 범서읍의 조차숙씨는 ‘현재 발급 중인 자원봉사자증에 개인정보 노출 너무 심합니다’를 제안해 장려상을, 그 외 나종렬씨의 ‘내, 지역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을 제안합니다’ 등 7건이 노력상으로 선정됐다.
울산시는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개선하는 연구 분위기가 지속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우수제안 직원에게는 중앙추천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시민창안에 대해서도 시상금을 통해 격려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기획관실
김미정 주무관
052-229-2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