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수요자가 선택하는 ‘맞춤형 창업사업’에 300억 원 투입
‘‘12년 맞춤형 창업사업’은 전국단위 평가로 우수한 창업가를 선발하고, 선정된 창업자가 자신의 창업분야 등 특성에 맞는 주관기관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그동안은 각 창업사업별 주관기관이 신청·접수, 평가를 통하여 기관별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였다면, 맞춤형 창업사업은 우선 창업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창업가에게 지원사업 및 주관기관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하는 차별화된 새로운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동사업의 4개 지원사업, 70여 개 주관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술창업자가 창업지원기관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창업지원기관별 창업지원인프라(인력, 시설, 장비 등) 현황, 지원프로그램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별도로 갖는다. 이를 통해 기술창업자는 아이템과의 적합성, 지리적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최적화된 지원사업 및 주관기관을 선택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나 2010년 12월 30일 이후 창업한 기업이며, 지원내용은 총 사업비의 70%이내에서 시제품제작비, 마케팅, 기술정보활동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며, 창업자 자신이 선택한 지원사업에 따라 지원항목과 금액은 다르다.
선정절차는 서면, 발표, 면접평가 등 총 세 차례의 평가를 통하여 지원대상자를 결정하며, “지원사업 및 주관기관”에 대한 선택권은 평가점수가 높은 창업자의 순으로 주어진다.
추진일정은 신청·접수(5월) → 선정평가(6월) → 지원사업 및 주관기관 매칭(7월) → 최종확정(7월 중순) 순으로 진행된다.
본 사업의 신청기간은 2012년 5월 7일부터 5월 24일까지 ‘창업지원 온라인시스템(http://startbiz.changupnet.go.kr)’에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 창업넷(www.changupnet.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
주무관 김동철
042-481-8921
-
2021년 1월 24일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