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코리아, 태그클라우드 접목한 유사이미지 검색 기술 개발

뉴스 제공
멀티비츠이미지
2012-04-30 09:1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디지털 컨텐츠 사이트인 게티이미지코리아(www.gettyimageskorea.com)가 태그클라우드를 접목한 유사이미지 검색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유사이미지 검색기술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혁명이라고 불리우는 시멘틱 웹 검색기술로 구글의 유사이미지 검색서비스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게티이미지코리아의 유사이미지 검색서비스는 이미지로 이미지를 찾는 구글의 이미지검색 시스템과 차별되게 각각의 이미지가 갖고 있는 태그를 활용, 원하는 이미지에 보다 더 가까운 유사검색 결과를 제시하는 신개념 검색기술이다.

게티이미지코리아의 클라우드 유사이미지 검색서비스를 개발한 (주)멀티비츠이미지 디지털콘텐츠연구소 황운배 소장은 “구글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유사이미지 검색 방법 역시 훌륭하지만, 광고 및 보도출판 목적으로 이미지를 검색하는 스톡이미지 시장의 고객들에게는 좀 더 다른 접근이 필요했다.” 고 말하며 “고객들은 광고컨셉이나 기획의도에 따라 원하는 유사이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직접 찾고자 하는 태그 유사성에 가중치를 부여하는데 착안, 태그 클라우드라는 방식을 도입하여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게티이미지코리아에서 선보인 클라우드 유사이미지 검색서비스는 구글과 같이 이미지를 선택해 유사한 이미지를 검색한 후, 해당 이미지가 보유한 메타 정보인 태그들의 중요도를 올리거나 내리는 방식으로 세부 조정하여 고객이 직접 원하는 유사이미지를 찾아가는 방식이다.

2012년 2월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클라우드 유사검색서비스를 이미 경험한 게티이미지코리아의 고객들은 “비슷하긴 하지만 내가 원하는 포인트에서 벗어난 이미지들 사이에서, 원하는 포인트를 콕 집어 검색할 수 있어 좋았다”, “내가 생각지도 못한 키워드로 유사한 이미지를 찾아볼 수 있어 검색하는 시간이 훨씬 빨라졌다. 퇴근을 빨리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미지의 중요키워드를 표시해주는 점이 좋다”, “다양한 필터링 기능이 훌륭하다” 는 등의 좋은 반응을 보였다.

게티이미지코리아를 운영중인 (주)멀티비츠이미지는 클라우드 유사검색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호응으로 5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는 한편, 현재 클라우드 유사검색서비스의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문의: ㈜멀티비츠이미지 02- 2132-2500

멀티비츠이미지 개요
(주)멀티비츠이미지는 세계 최정상 디지털 컨텐츠 제공 업체인 Getty Images의 한국 독점 파트너로서, 대기업, 중소기업, 관공서, 은행, 병원, 광고대행사, 웹에이전시 등과 같은 기업을 대상으로 사진,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라이선싱하는 B2B전문 기업이다. 현재 광고, 보도, 출판에 필요한 사진, 동영상, 음원, 명화 등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광고대행사, 프로덕션, 언론사(신문, 방송, 온라인), 웹에이전시, 기업체, 관공서 등 13만 여명에 이르는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체 제작한 사진, 동영상 해외수출 및 SBS, EBS 등 국내 콘텐츠 해외 수출 대행을 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http://gettyimageskorea.com

웹사이트: http://www.multibits.co.kr/

연락처

멀티비츠이미지
기획마케팅팀
박윤미
02-2132-2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