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러기사랑나눔회,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스팀교육 활성화 및 교육기부 MOU 체결

2012-04-29 10:00
서울--(뉴스와이어)--빈곤소외 아동청소년을 위한 NGO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이사장 신경철)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윤의준, 이하 융합기술원)과 4월 30일(월) 융합기술원 14층 대회의실에서 ‘스팀(STEAM)교육 활성화 및 교육기부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상반기 과학문화 민간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빈곤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융합과학기술분야의 교육나눔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신경철 이사장 및 이경림 대표와 융합기술원 윤의준 원장, 서울대 홍성수 교수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취약계층 1318세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융합인재 기초다지기 Youth STEAMer Class △융합토크콘서트 Dream Talk △Youth STEAMer 캠프 △사이언스 진로박람회 Make A Dream 등의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진행을 위한 협력을 약속하였다.

STEAM 교육은 공학과 인문학, 예술의 융합시대에 걸맞는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핵심으로 내세운 교육 가치이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의 이경림 대표는 이번 협약에 따라서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나와는 어렵고 멀게 느껴지는 융합과학 기술을 생활 속에서 쉽게 이해하고 관련 분야의 전문가 및 연구자들의 멘토링을 통하여 자신의 직업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갖는 한편 혁신적인 기술 체험을 통하여 또래와 같이 사회적,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개요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1986년 시작된 이래 ‘모든 아동이 삶의 주체로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미션을 갖고 빈곤·결식뿐만 아니라 돌봄, 학습기회, 심리·정서적 치유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다음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38년간 아이들의 꿈을 채우는데 앞장서고 있는 아동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rugy.or.kr

연락처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전혜원
070-7164-7219
010-9023-2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