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23회 ‘노사화합상’ 수상자 선정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지난 25일 제23회 대구광역시 노사화합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고용 노사민정협의회를 열고 2개 부문(노사화합 우수사업장, 노사화합 유공자) 5명의 노사화합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노사화합 우수사업장 부문(사용자 및 근로자)에는 노사한마음 열린 경영, 근무환경 개선, 성과 보상 등으로 노사화합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수성구 황금동 소재 K.S 택시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인남, 노동조합위원장 여오규)와, 첨예한 노사갈등을 극복하고 노사협력 선언과 작업환경 개선 등 노사 상생의 노력을 통해 2011년에 임단협 무분규 사업장으로 만든 달성군 논공읍 소재 상신브레이크 주식회사(대표이사 김효일, 노동조합위원장 문영희) 등 2개 사업장을 선정했다.

노사화합 유공자 부문에는 지역 노사안정 및 협력증진에 기여한 대구경영자총협회 사무국장 이창재 씨를 선정했다.

K.S택시 주식회사(김인남 대표이사, 여오규 노조위원장)는 김인남 대표이사의 노사한마음 열린 경영, 작업환경 개선, 신바람 나는 근무환경 조성, 성과 보상 등 노사협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등 지역의 노사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됐다.

여오규 노조위원장도 노사공동 차량 실내 환경개선 및 차량 일상 정비, 노사 합동 봉사 활동 등을 통해 노사화합 분위기 조성과 산업평화 정착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 하나의 노사화합 우수사업장인 상신브레이크 주식회사(김효일 대표이사, 문영희 노조위원장)는 김효일 대표이사의 노사협력 선언, 작업환경 개선, 노사화합 프로그램을 통한 노사 문화개선, 직원 한마음 교육 및 체육대회 개최 등 노사 상생의 노력을 통해 노사갈등을 극복한 공적이 인정됐다.

문영희 노조위원장은 협력적 노사문화 구축,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실천, 대화와 타협을 통한 무분규 타결 등 노사협력 관계 형성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노사화합 유공자 부문 이창재 대구경영자총협회 사무국장은 노사 간담회 및 노사 등반대회 개최, 노사봉사단 운영 등을 통해 노사화합을 실천하는 등 지역 노사관계 안정 및 산업평화 정착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됐다.

대구시는 노사화합상 수상업체에 대해서 대구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 지원, 시 주관 주요행사 참석 시 우선 예우, 해외 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전시·박람회 참가 우선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선정업체 및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5월 1일 대구체육관에서 개최하는 근로자의 날 행사 시 하며 노사화합 우수업체기와 상패가 수여된다.

지난 1990년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제정,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노사화합상은 노사화합과 산업평화 정착에 기여한 노사화합 우수사업장과 유공자를 발굴, 지금까지 총 60개 우수사업장의 사용자와 근로자 120명, 유공자 27명 등 총 147명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들은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해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고용노동과
주무관 성남흔
053-803-32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