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부동산 브리프’ 발간… 개발현장 소식 및 부동산 Q&A 등 담겨

울산--(뉴스와이어)--울산 부동산 브리프(Ulsan Real-estate Brief)가 발간된다.

울산시는 지역 부동산시장의 동향 정보를 일반시민, 관련 기관·단체 등에 제공함으로써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시장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울산 부동산 브리프(Ulsan Real-estate Brief)’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5일자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월 5일 발간예정인 ‘울산 부동산 브리프’는 PDF 파일형식으로 A4형식의 10면으로 짜여진다.

내용은 지역 부동산시장의 동향정보와 함께 대학교수와 감정평가사, 세무사, 공인중개사협회 임원 등 민간전문가의 특별기고문을 비롯해서 새로운 도전 100년을 준비하는 울산시의 역동적인 개발현장 소식과 정부의 새로운 부동산 정책, 부동산에 관한 어려운 용어나 규정을 알기 쉽게 해설한 Q&A란 등으로 구성된다.

‘울산 부동산 브리프’는 울산시 홈페이지(www.ulsan.go.kr)를 통하여 웹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5월 1일부터 구·군청 토지정보과를 방문, 전화(052~229~4462), 팩스(052~229~4459), 또는 이메일(cadastre@ulsan21.net)로 신청하면 이메일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되는 ‘울산 부동산 브리프’가 지역개발 소식 등 전문성과 유용성을 갖춘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토지행정서비스의 품격을 한 차원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토지정보과
이종건 주무관
052-229-44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