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기원, ‘도시농업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교육’ 수료식 개최

뉴스 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
2012-05-01 09:34
화성--(뉴스와이어)--도시의 텃밭이나 주말농장에서 내 손으로 신선채소를 기르는 도시농부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런 도시농부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인 도시농업 지도자 40명이 배출됐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일 도시농업 교육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월 23일부터 12회에 걸쳐 실시한 ‘도시농업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주로 초급 지도자에 적합한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기술, 도시농업 기반조성 및 자재관리, 도시농업 선택교과 이론 및 실습 등으로 편성하여 총 69시간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는 이번 교육의 수료자들에게 방과 후 학교 출강 등의 역할을 맡겨 이번 교육이 녹색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는 올해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수원, 평택, 고양, 화성의 4개시 7곳에 도시농업 육성 시범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는 도민이 함께 경작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시민농장 조성과 학교 텃밭 학습원 운영, 상자텃밭 보급 활동, 생활원예 활동 지원, 인공지반을 기반으로 하는 텃밭 지원, 도시농부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운영, 시민단체와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도시농업이 사회전반에 걸쳐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임재욱원장은 “도시농업이 도시민 행복지수를 높여주고, 도심 속에서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도시농업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nongup.gyeonggi.go.kr

연락처

경기도농업기술원
실무자 조정주
031-229-5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