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식품의약품안정청’ 애플리케이션 개발·보급

서울--(뉴스와이어)--앞으로는 스마트폰을 통해 위해식품정보,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등의 식·의약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식약청 홈페이지 주요 메뉴와 동영상자료 등을 스마트폰 특성에 맞게 개편하여 소비자가 식·의약 정보를 쉽게 확인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청(KFDA)’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애플리케이션은 ▲뽀로로와 함께하는 올바른 손씻기 등의 동영상 교육자료 ▲위해 식품과 의약품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검색 ▲식약청이 발간한 각종 책자를 전자책(e-book)형태로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Library) ▲식약청 관련 애플리케이션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 패밀리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회수 또는 판매중지 되거나 행정처분이 내려진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외국의 위해정보들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식중독 예방요령 등 소비자들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들과 업체에서 자주 확인하는 법령·고시 자료들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으로 제공된다.

식약청은 이번 애플리케이션 제공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식·의약 정보를 필요한 곳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좀 더 안전한 식·의약품 사용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새롭게 변화하는 IT환경에 맞추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식·의약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기 위한 영상 보도자료를 유투브에 게재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제공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KFDA)’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마켓(Android Market)과 애플스토어(App Store)에서 ‘KFDA’ 또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대변인실
서기관 안만호
043-719-11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