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12 여수세계박람회 공격적 마케팅 실시
관광공사는 총32회 766명의 해외여행업자와 주요 언론매체 인사들을 초청, 여수엑스포 관광상품 개발과 특집보도를 지원해 왔다. 특히, 주 타깃지역인 아시아 지역의 디스커버리(Discovery) 채널에 여수엑스포 홍보영상을 520회 방영하고, 베이징·시안 등 주요도시 버스래핑광고, 상하이 지하철역 등 거점지역 옥외광고를 실시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여수엑스포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또한 공사는 여수엑스포 관람객에게 필수적인 관광안내시스템의 유기적 연결을 위해 막바지 준비중이다. 주요 공항의 관광안내소 및 관광공사 관광안내센터의 안내, 1330 관광안내콜센터의 24시간 외국어 관광안내,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웹사이트 (visitkorea.or.kr)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숙박, 교통 정보는 물론 관광코스 소개까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외국인들이 불편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여수 미디어센터내에는 관광공사가 제작한 무인관광안내 키오스크를 운영, IT기술을 이용한 한국관광 안내시스템으로 관광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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