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어린이날 맞아 ‘2012년 어린이 큰잔치’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제90회 어린이 날(5월 5일) 및 제8회 어린이 주간(5월 1일~ 5월 7일)을 맞아 기념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울산시는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울산대공원 SK광장 및 남문광장 일원에서 어린이와 가족, 시민 등 5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2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식전행사에서는 캐릭터 댄스공연, 어린이 공연, 어린이 태권도 시범 등이 선보인다. 기념식에서는 초등학생, 민간인, 공무원 등 모두 24명이 어린이날 기념 유공자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4명), 울산광역시장 표창(20명)을 각각 수상한다. 부대행사는 명랑운동회, 단체줄넘기, 박 터뜨리기, 제기차기 대회 등으로 열린다. 체험마당은 물놀이마당, 과학체험관, 민속놀이마당, 곤충체험관, 미술체험관, 공룡체험관, 119소방체험관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울산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편의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울산체육공원 남측 주차장에서 울산대공원 남문 광장 간 셔틀버스 3대를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0분 간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구·군 지역별 행사를 보면 중구는 ‘제90회 어린이날 큰잔치’(4일-태화강 대숲공원), 남구는 ‘제90회 남구 어린이날 큰잔치’(4일-종하체육관), ‘어린이날 소운동회’ (4일-문수국제양궁장), ‘어린이날 기념 영아운동회’(4일-대현체육관) 등을 마련한다.

또한 동구는 ‘제90회 어린이날 큰 잔치’(5일-울산과학대학 인조잔디구장, 서부구장), 북구는 ‘제90회 어린이날 큰잔치’(5일-북구청 광장), 울주군은 ‘제90회 어린이날 큰 잔치’(5일-범서생활체육공원) 행사를 갖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여성가족청소년과
박향 주무관
052-229-37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