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제4회 우리 농산물 창작 그림 동화책 출판 기념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대표 허권)는 창작 그림 동화책‘곡식이 좋아! 좋아!’와 구연동화 CD 제작을 완료하고 5월 3일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곡식이 좋아! 좋아!’편은 2008년‘채소가 좋아! 좋아!’, 2010년‘농산물나라 친구들!’, 2011년‘과일나라 친구들!’편에 이어 네 번째 출판하는 것으로 2011년 12월 1일부터 금년 1월 10일까지 40여일간의 공모 참여작 1,300여편 중 우수작품 10여편을 선정하여 전문 동화작가의 원작 감수, 전문 일러스트레이터의 동화별 톤에 맞는 그림 작업을 거쳐 책으로 완성하였으며 동화를 귀로 듣고 배울 수 있도록 전문 성우가 참여한 CD도 제작하였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발간하고 있는 그림 동화책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우리농축산물을 소재로 전 국민이 공모에 참여하여 만들어지는 창작 그림 동화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며, 이번에 발간하는 ‘곡식이 좋아! 좋아!’는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 ‘곡식’을 동화의 주인공으로 하여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와 독특한 그림으로 어린이들에게 우리 곡식의 다양함과 우수성을 친근한 이미지로 전달하여 아이들의 건강과 교육적 활용도에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발간하고 있는 그림동화책은 매년 전국 각 시·도 및 지역 교육청을 통하여 전국 8,400여 곳의 국·공·사립유치원과 공공도서관 725여 곳에 13,000여권을 교육자료로 활용하도록 무상 보급해 오고 있으며 금년에는 서울 관내 어린이집에도 무료로 보급할 예정이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농협임직원들이 납부한 회비를 가지고 운영돼 오고 있으며, 동화책 발간사업뿐 아니라 사무국 및 전국 18개 지역본부를 통해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 농·축산물 애용운동 및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산간 오지마을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농촌지역의 저소득층 가정,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나눔운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홈페이지(www.jikigi.com) 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임창덕 차장
02-2080-5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