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A형 간염’ 예방 접종 실시
A형 간염은 과거 위생환경이 좋지 않았던 시절에는 대부분 국민이 자연스럽게 바이러스에 노출돼 소아기 때 대부분 면역 항체를 보유했기 때문에 문제 되지 않았지만, 최근에 위생상태가 점점 좋아지면서 A형 간염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20~30대 성인에게서 주로 문제가 된다.
A형 간염 발생을 막기 위해서는 날 음식이나 씻지 않은 과일, 오래된 어패류 등의 섭취를 삼가고 물은 반드시 끓여 먹어야 한다.
또, 식사 전이나 화장실을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A형간염 예방접종을 하기 위해서는 취학 전 아동은 평일 오전, 성인은 오후 4시까지 상당·흥덕보건소 예방접종실(200-4038, 4130)로 방문하면 된다.
접종금액은 일반 의료기관보다 약 50% 저렴한 금액으로 소아 2만3000원, 성인 4만4000원이며, 2회 접종(6~12개월 후 추가 1회)하면 된다.
흥덕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은 “A형간염은 제1군 감염병으로 지정될 만큼 감염성이 높아 가족 구성원 한 명이라도 걸리면 쉽게 다른 가족에게 옮길 수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 김현숙
043-200-4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