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국산 공개SW 기반 ‘온-나라 시스템 개통’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산 SW 기반 온-나라 시스템’ 개통식을 가졌다.

이날 정정순 행정안전부 제도정책관 등 관계관을 비롯한 전국 자치단체 관련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통식은 국산·공개SW를 기반으로 하는 ‘시군구 표준형 온-나라 시스템’ 시연을 통한 주요기능 설명과 국산용 온-나라 시스템 평가 등을 통한 국산SW보급 성과를 알리는 자리였다.

시군구 표준형 온-나라 시스템은 과제관리, 전자결재 등 시군구의 업무처리과정을 국산 및 공개SW로 개발한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청주시는 2011년 행정안전부 시범사업 기관으로 선정돼 추진했다.

지난달까지 시험운영과 전 직원 운영교육을 50회에 걸쳐 개통하게 됐다.

이번 국산·공개SW를 기반으로 개발된 온-나라 시스템을 전국 자치단체에서 활용할 때 시스템 구축이나 유지보수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국가-시도-시군구간 표준화된 업무처리를 지원하여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되며 국산 SW 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정보개발담당은 “새로운 시스템을 전 직원이 활용하는 데 불편함 없도록 당분간 전화상담실을 운영하여 지원함을 물론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정보개발담당 한상헌
043-200-22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